1. 「교회에 보내는 권면」 157쪽
기억할 성경절들
「내 백성이 두 가지 악을 행하였나니 곧 생수의 근원되는 나를 버린 것과 스스로 웅덩이를 판 것인데 그것은 물을 저축치 못할 터진 웅덩이니라」 (예레미야2장13절)
「공중의 학은 그 정한시기를 알고 반구와 제비와 두루미는 그 올 때를 지키거늘 내 백성은 여호와의 규례를 알지 못하도다」 (예레미야8장7~8절)
「우리의 절기 지키는 시온성을 보라 네 눈에 안정한 처소된 예루살렘이 보이리니 그것은 옮겨지지 아니할 장막이라 그 말뚝이 영영히 뽑히지 아니할 것이요 그 줄이 하나도 끊기지 아니할 것이며 여호와께서는 거기서 위험 중에 우리와 함께 계시리니」 (이사야33장20~21절)
「절기로 인하여 근심하는 자를 내가 모으리니 저희는 네게 속한자라 저희가 시온의 수치를 무거운 짐과 같이 엮이는 자라」 (스바냐3장18~20절)
「그 날에 죄와 더러운 것을 씻는 샘 근원이 다윗의 족속과 예루살렘 거민을 위하여 열리리라」 (스가랴10장1절, 13장1절, 14장8절, 14장16-19절비교)
「너희는 내가 호렙에서 온 이스라엘을 위하여 내 종 모세에게 명한 법 곧 율례와 법도를 기억하라」 (말라기4장4절)
「그러나 너를 책망할 것이 있으니 너의 처음 사랑을 버렸느니라 그런고로 어데서 떨어진 것을 생각하고 회개하여 처음 행위를 가지라 네가 만일 그리하지 아니하고 회개치 아니하면 내가 네게 임하여 네 촛대를 그 자리에서 옮기리라」 (계시록2장4~5절)
주전 790년 전 선지자 요엘은 다음과 같이 기록하였다.「시온의 자녀들이여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를 인하여 기뻐하고 즐거워하라 저가 너희에게 이른비를 적당히 주시고 너희를 위하여 비를 내리시니 곧 이른비와 늦은비가 전과 같음이로다」(욜2:23) 이 예언의 말씀을 혹 사도시대 오순절에 내리신 성령으로 예언 성취된 줄 알 것이다. (행2:1~4, 15:21 참고) 그러나 오순절에는 그 일부가 성취 되었고 실상은 예수 재림하시기 직전에 내려주실 것을 예언하신 것이다.
기록하였으되「시온에서 나팔을 불며 나의 성산에서 경호를 발하여 이 땅의 거민들로 떨게 하라 이는 여호와의 날이 이름이니 곧 임박함이라. 어둡고 캄캄한 날이오, 구름과 흑암의 날이니 산꼭대기에 흑암이 퍼짐같도다」또는「그 때에 내가 내 신을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 주고 내가 이적을 하늘과 땅에 베풀리니 피와 불과 연기 기둥이라 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변하여 어두워지고 달이 변하여 피가 되리라」(욜2:1~3, 23, 28~31) 하였으니 이 예언은 오순절에 일부가 성취 되었다 할지라도 완전 성취는 늦은비 성령 내리실 때를 가르치신 것이다.
그리고 호세아 선지자도 늦은비 성령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기록 하였다.「그러므로 우리가 마땅히 여호와를 알 것이요 간절히 여호와 알기를 힘쓸지니 저가 나타나심은 새벽빛 같이 일정하여 비와 같이 우리에게 임하시리니 곧 땅을 적시는 늦은비로다」(호6:3) 하였다. 우리가 마땅히 알기를 힘쓸 것은 여화와를 아는 지식을 배워야할 것이니 이것이 곧 늦은비 성령 받는 조건이 되는 것이다. 그리고 스가랴 선지자도 늦은비 성령 내리실 예언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기록하였다.「장마 때가 되거든 여호와께 비 내리시기를 빌고 곧 번개를 지으신 여호와께 구하라 저가 또한 소나기를 내리시고 각 사람의 밭에 채소를 주시리라」(슥10:1) 하였다.
화잇부인은 이 예언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인증하였다.「땅의 추수의 종말이 가까워지면 성신의 은혜를 특별히 주셔서 교회로 인자의 임하심을 준비시키겠다는 약속이 있다. 성신의 강림을 장마비 내리시는 것으로 비유 하였다. 그리스도인들은 장마 때에 그 능력을 더욱 증가 하도록 추수 주인에게 간구하여야 할 것이다」(예언의신A.A.55, 슥10:1 비교) 하였다.
그런고로 스가랴 선지자는 늦은비 성령 부어주실 것을 예언하신 동시에 또는 늦은비 성령 받을수 있는 방법까지 가르쳐 주셨다. 기록한바「그 날에 죄와 더러운 것을 씻는 샘 근원이 다윗의 족속과 예루살렘 거민을 위하여 열리리라.」또는「그 날에 생수가 예루살렘으로 솟아나 절반은 동해로 행하고 절반은 서해로 흐를 것이라」또는「예루살렘을 치러온 열국 중에 남은 자가 다 해마다 올라와 대왕 만유의 여호와께 숭배하고 장막절을 지키리니 천하 만국 중에 예루살렘에 올라와서 대왕 만유의 여호와께 숭배하지 아니한 자에게 비를 내리지 아니하시고 또한 애굽 족속이 올라오지 아니하면 그 땅에도 비를 내리지 아니할 것이요 올라와서 장막절을 지키지 아니하는 열국 사람에게 여호와 이와 같은 재앙을 내리실 터인데 애굽 사람과 열국 사람이 올라와서 장막절을 지키지 아니한 자는 이 형벌을 받으리라」(슥13:1, 14:8, 16~19 비교) 하였다.
늦은비 성령과 재앙
그날에는 모든 사람에게 선물을 한가지씩 주게 될 터인데 절기를 지키는 자에게는 늦은비 성령을 받게 될 것이고 절기를 지키지 않는 자에게는 재앙을 받게 될 것이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께서도 스가랴 14장16~19절의 예언을 인증하시기 위하사 장막절 중에 성전에 오르사 날마다 전도 하시고 장막절 끝 날에 말씀 하시기를「사람이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사람이 나를 믿으면 성경에 이름 같이 그 배에서 생수가 강 같이 흐르리라 하시니 이는 믿는 사람의 받을 성신을 말씀하신 것이니 이때 성신이 내리지 아니하심은 예수 아직 영광을 얻지 못하심이러라」(요7:2, 14, 37~39) 하시었다.
그 날에 예수께서 하신 말씀은 오순절에 부어주실 성령을 일부 말씀 하셨으나 실상은 스가랴 선지자와 동일한 예언으로서 말세에 내리실 늦은비 성령을 가르켜 하신 말씀이다. 왜냐하면 예언 상 장막절은 마지막 말세 추수 때를 예표했기 때문이다. 화잇부인은 장막절에 대한 해석을 다음과 같이 기록하였다.「장막절에는 기념하는 의미 이외에 상징의 의미도 있었다. 그것은 과거의 광야 여행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수확의 절기로서 땅의 열매의 수확을 축하하고 주께서 .. 알곡을 곡간에 모아들이기 위하여 추수꾼을 보내시는 최후의 수확의 날을 예표하였다」(예언의신 PP.541페이지) 그런고로 스가랴 14장16~19절의 장막절을 지키러 온다고 한 것은 마지막 말세 절기 지키는 남은 백성들을 가르켜 하신 말씀이다.
절기로 인하여 근심하는 자
그러므로 스바냐 선지자는 구원받을 남은 백성들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기록하였다.「절기로 인하여 근심하는 자를 내가 모으리니 저희는 네게 속한자라 저희가 시온의 수치를 무거운 짐과 같이 여기는지라 볼지어다 이때에 내가 반드시 너희를 괴롭게 하는자를 다 벌하고 쫓겨난 자를 모으며 각국에 흩어져 수욕 받는 자를 찬송과 명성을 얻게 하리라 그때에 내가 너희를 데려오고 그때에 모아오리니 대개 내가 너의 사로 잡힌 자를 너희 눈앞에 돌아오게 할 때에 너희로 하여금 명성과 찬송을 천하 만민 중에서 얻게 하리라 하시니 이는 여호와의 말씀이니라」(습3:18~20) 또는「염치 없는 나라여 스스로 모이고 모일지어다 대개 광음이 겨가 바람에 날리는것 같으니 여호와의 장정을 이루시기 전과 여호와의 진노가 너희에게 임하기 전과 여호와의 분노의 날이 너희에게 이르기 전에 모일지니라. 세상에서 주의 규례를 지키는 모든 겸손한 자들아 너희는 여호와를 찾을 것이요, 공의와 겸손을 구할지니 혹 여호와의 분노하시는 날에 숨김을 얻으리라」(습2:1~3) 하시었다.
화잇부인은 이 예언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기록하였다.「여기에 우리의 할일이 있다 이 말씀은 죄인들에게 하신 말씀이 아니고 하나님의 판단을 준행하며 그 계명을 지켜온 이 땅의 모든 겸손한 자들에게 하신 말씀이다 각 사람이 해야 할 일이 있나니 만일에 모든 사람이 순종한다면 안식일을 지키는 무리들 가운데 아름다운 연합이 있을 것이다」(예언의신 I.T.426페이지) 하였다. 스바냐 선지자는 주전640년으로부터 609년까지 31년 역사를 가지고 있던 유다왕 요시야 시대 선지자로서 예루살렘의 멸망이 임박함에 대하여 멸망과 살육을 당하지 않고 구원받을 백성들은 오직 주의 규례를 지키는 모든 겸손한 자들 곧 절기로 인하여 근심하는 자들만이 화를 면할 것이며 다니엘과 같이 포로가 될지라도 명성과 찬송을 얻게 하실 것이며 각국에 흩어졌을지라도 본국으로 돌아올 길이 열릴 것을 예언한 것이다. 그러나 이 예언이 썩어져 없어질 육신적 이스라엘 백성만을 가르킨 것이 아니라 실상은 예수그리스도로 말미암는 영적 이스라엘 백성들의 말세인 예수 재림하실 직전 곧 지구의 멸망이 임박한 시기를 가르쳐 예언하신 말씀이다. 화잇부인은 이 예언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기록하였다.「스바냐가 말한바 유다에 대한 임박한 심판의 예언은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시는 때 회개하지 않은 이 세상에 내릴 심판에도 똑같이 적용된다」(예언의신 P.K.389페이지) 하였다.
유월절과 재앙
그러므로 마지막 심판이 이르기 전에 반드시 성령 받는 일과 재앙 내리는 일이 있겠는데 재앙을 면하려면 유월절 어린양의 피로 씻음을 받아야 한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에서 나올 때에 어린양의 피가 문설주에 발린 집에만 재앙을 면하였던 것이다. 기록한바「내가 애굽을 칠 때에 너희 유하는 집에는 그 피가 표적이 되리니 내가 보고 넘어가서 그 재앙을 너에게 미치지 않게 하리라」(출12:13) 하시었다. 이 유월절 어린양의 피는 그 당시에만 관계된 것이 아니라 사실은 마지막 끝 날에 재앙 내릴 때에도 새언약의 제도, 곧 유월절 성찬 예식으로 정결함을 받은 사람만이 재앙을 면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스바냐 선지자는「절기로 인하여 근심하는 자를 내가 모으리니」하였으며 (습3:18) 에스겔 선지자는「너는 예루살렘 성중에 순행하여 그 가운데서 행하는 모든 가증한 일을 인하여 탄식하며 슬퍼하는 자의 이마에 한 표를 두라」(겔9:4) 하시었다. 그런고로 절기로 인하여 근심하는 자에게 하나님의 인 곧 구속의 표를 두시고 보증으로 성령의 인 치심을 받게 됨으로 재앙을 면하는 것이다.
화잇부인은 에스겔 9장에 표 두는 일과 요한계시록 7장에 인치는 문제를 다음과 같이 연결시켜 놓았다.「특히 교회를 위한 사업을 마치는 때 즉 하나님의 보좌 앞에서 흠이 없이 능히 설수 있는 14만4천 명에게 인치는 사업을 하는 때에 그들은 하나님의 참 백성 이라고 자칭하는 사람의 잘못을 깊이 느낄 것이다. 그들은 마지막 사업에 관한 선지자 에스겔의 예증 가운데서 손에 각각 살육하는 기계를 잡은 사람들로 표상되었다. 이 사람들 중에 한 사람이 가는 베옷을 입고 서기관의 먹그릇을 허리에 차고 있었다. 이르시되 너는 예루살렘 성 중에 순행하여 그 가운데서 행하는 모든 가증한 일을 인하여 탄식하며 슬퍼 하는자의 이마에 한 표를 두라 (겔9:4) .. 이 말씀 중에서 특별히 주의할 것은 성신의 능력이 그들의 마음속에 성취하신 사업으로 말미암아 진리의 순결한 표를 받는 사람들은 가는 베옷을 입은 사람으로 표시된 사람 즉 교회 안에서 행하는 모든 가증한 일을 인하여 탄식하며 슬퍼하는 자들이다」(증언보감 제1권 415페이지) 하였다. 그런고로 요한계시록 7장1~3절의 인치는 사업이 바로 지금 전하는 이 진리를 가르키는 것이다.
인치는 사업이 나타나는 곳
기록한바「또 보매 다른 천사가 해 돋는대로부터 올라와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계7:2) 하였으니 해 돋는데 하면 예루살렘을 중심하여 대륙(大陸)에 붙은 동방 끝을 가르킨 것이다. 에스겔 선지자도 그 영광의 빛이 나타나는 묵시를 보았다.「볼지어다 이스라엘 하나님의 영광이 동편으로 말미암아 오는데 그 소리가 많은 물소리 같고 땅은 그 영광을 인하여 빛나니 이는 내가 본바 묵시의 모양과 같으니 곧 전에 성읍을 멸하러 올 때에 보던 묵시요」(겔43:1~3)하였다. 이 묵시중「이는 내가 본바 묵시의 모양과 같으니 곧 전에 성읍을 멸하러 올 때에 보던 묵시요」하였으니 에스겔 9장3~6절 까지의 살육하는 기계를 가지고 이마에 표 없는 자들을 멸하러 올 때에 있었던 묵시와 연결되었다는 말씀이다.
그런고로 에스겔 43장2절에는 하나님의 영광이 동편으로 오는데 땅이 그 영광을 인하여 빛난다고 하였으며 요한계시록 7장2절에는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진 천사가 해돋는대로 올라온다고 하였으며 이사야 24장15절에는「그러므로 너희는 동방에서 여호와께 영광을 돌리고 바다 모든 섬에서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에 영광을 돌리라」하였다.
인치는 사업이 나타나는 곳을 좀 더 상세하게 알아 보시려면 (라오디게아에 보내는기별책 30~43페이지) 를 읽어 보시라. 그리고 육신적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생활 40년을 마치고 지상의 가나안 땅에 들어갈 때에도 유월절 어린양의 피로 정결함을 받고 들어간 것 같이 (수5:10~12) 영적 이스라엘 백성들도 주님께서 마지막으로 남겨주신 유언의 말씀, 곧 새언약의 유월절 어린양의 피로써 정결함을 받아야만 하늘 가나안에 들어가게 되는 것이다. 선악과를 먹음으로 더럽힌 몸을 유월절 어린양이 되신 주님의 몸과 주님의 보혈을 먹고 마심으로 정결함을 받아 생명과를 회복하게 되는 것이다.
기록한바「어린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는지라」 또는「그 두루마기를 빠는 자들은 복이 있으니 이는 저희가 생명나무에 나아가며 문들을 통하여 성에 들어갈 권세를 얻으려 함이로다」(계7:14, 22:14 비교) 이 두 성경절들을 비교해보면 어린양의 피로 씻음을 받지 않고는 거룩한 성에나 생명과 나무에 나갈수 없는것이다. 그런고로 이 유월절은 하나님의 계명 중에 첫째 되는 계명이요 모든 우상들을 멸망시키는 날이 된다. 첫째 되는 계명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시려면 (라오디게아교회에 보내는 기별책 44~57페이지)를 읽어보십시오.
우리가 늦은비 성령을 받기 위하여 하나님의 율례와 법도를 찾아 지킨다 할지라도 간구하지 않으면 받을 수 없습니다. 예수님께서 마지막 만찬석에서 말씀하시기를「지금까지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얻으리니 너의 즐거움이 충만하리라」(요16:24) 하셨다. 새언약의 성찬예식을 행하기 전에는 구하여도 성령을 받을 수 없었다. 기록한바「그 배에서 생수가 강같이 흐르리라 하시니 이는 믿는 사람의 받을 성령을 말씀하신 것이니 이때에 성신이 내리지 아니하심은 예수 아직 영광을 얻지 못하심 이러라」(요7:38~39) 하시었다.
그런고로 십자가로 말미암는 새언약의 제도가 있기 전에는 주님께서 친히 자주 교훈 하셨으나 그 당시에는 성령의 능력을 받지 못하고 십자가 이후 오순절에 가서야 허락하신 성령을 받았던 것이다. (행2:1~4) 그러나 구하지 않는 자에게는 주실수 없다. 사도들도 십일 동안 간절히 기도함으로 이른비 성령을 받았던 것이다. 에스겔 선지자는 다음과 같이 기록하였다.「주 여호와의 말씀이 그러나 이스라엘 족속이 이 일로 내게 구하여야 내가 저희에게 이를지니」(겔36:37) 하시었으며 다니엘 선지자는 예레미야 선지자의 예언에 70년이 지나야 본국으로 돌아가리라 한 그 년수를 깨닫고 그 년수가 되었을 때에 금식하고 기도 하였던 것이다. (단9:1~3)
화잇부인은 다음과 같이 기록하였다.「이제 우리가 생명샘에 나아가서 마시느냐 않느냐가 문제이다. 만일 우리가 하나님을 그의 말씀대로 믿을 것 같으면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위하여 큰 일을 행하실 것이다」 (예언의신 T9권 179페이지) 또는 「시절이 돌아오면 비가 올 것이라고 생각하고 안심해서는 안될 것이다. 비를 구하지 않으면 안된다 ... 하나님의 사업에는 우리 정신의 활동과 우리 믿음의 역할이 필요한 것이다. 은혜의 비를(성령을) 우리가 받기를 원할 것 같으면 우리는 전심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구하지 않으면 안될 것이다」(예언의신. M. 507~508페이지)
또는「우리는 하나님께서 생명수의 샘 근원을 여시기 위하여 기도하여야 할 것이다 ... 우리가 성령을 위하여 하나님께 간구할 때에 우리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게 될 것이며 사업을 필하게 하는 늦은비를 위하여 하나님을 의지하여야 할 것을 각오하게 될 것이다」(1897년3월2일호 R.&.H) 하였다.
그런고로 우리는 예수께서 마지막 만찬석에서 하신 말씀과 같이「지금까지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얻으리니 너희 즐거움이 충만하리라」(요16:24) 하신 말씀대로 간구하시기를 바랍니다. 스바냐 선지자나 스가랴 선지자의 말씀과 같이 절기 지키는 자에게 비를(성령을) 내리시겠다고 하셨으니 (습3:18,슥14:16~19비교) 믿고 간구하시는 분은 늦은비 성령을 받게 될것입니다. 아멘
저자 안 상 홍